일본 오디션 프로그램 ‘OL Singer’ TOP10 출신 ‘코코로’ KBS2 TV소설 ‘그 여자의 바다’ OST “아직도 난” 발표 화제!
일본 오디션 프로그램 ‘OL Singer’ TOP10 출신 ‘코코로’가 일본 가수로 최초의 한국의 드라마 OST를 한국어로 부르고 발표하여 화제다. ‘코코로’의 이번 드라마 OST 발표는 일본의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 출신도 하나의 이슈지만 무엇보다 완벽한 한국어 발음이 역대 해외 아티스트가 부른 한국 노래 중 단연 최고라고 할 만큼 열정적인 노력이 엿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외에도 ‘코코로’는 2016년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인터네셔널 어워즈에서 일본 가수 부문으로 수상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코코로’가 OST를 참여한 KBS 드라마 ‘그 여자의 바다’는 60~70년대를 배경으로 시대의 비극이 빚어낸 아픈 가족사를 딛고 피보다 진한 정을 나누는 세 모녀의 가슴 시린 성장기를 담은 드라마이다. ‘코코로’가 부른 “아직도 난”은 떠나간 옛 애인을 여전히 그리워하며 슬퍼하는 내용을 가슴 아프고 시적으로 그려낸 곡이다. 서정적인 선율과 슬픈 감성의 피아노 연주, 그리고 아날로그한 편곡이 곡의 분위기를 더욱 더 고조시킨다. 특히 코코로의 애절한 보이스와 가슴 아픈 드라마의 내용이 잘 어우러져 드라마의 극적인 느낌을 잘 표현했다.
“아직도 난”는 미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스틸하트, 더블에스301 허영생, 노라조 등 수 많은 드라마 OST 곡을 쓴 작곡가 배드보스와 ‘시아준수’, ‘정동하’ 그리고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상속자들’, ‘참 좋은 시절’ OST를 작업한 ‘카이져’,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전영도’가 의기투합 해 곡의 완성도를 더해주었다.
[ CREDIT ]
작사 : 배드보스, 카이져, 전영도
작곡 : 배드보스, 카이져, 전영도
편곡 : 배드보스, 카이져, 전영도